당구장 탐방기

당구장탐방기

방문한 당구장에 대한 평가 및 방문기록을 남기는 페이지입니다. 자신이 방문했던 당구장에 대해서 다른 동호인들에게 알려주세요. 회원에 가입하신 후에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제목오페라당구장 (부천 중동)2021-04-11 19:06
작성자 Level 10

오페라당구장 탐방기

일요일 아침 7시쯤 잠이 깨었는데 다른 가족들은 아직 자고 있어서 무엇을 할까 생각하다가 집에서 가장 가까운 당구장인 오페라당구장을 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8시 30분쯤 도착했는데 이미 두 테이블에 손님이 있었습니다. 사장님과 잠시 얘기를 나누다가 게임을 치게 되었습니다. 오페라 당구장 사장님은 22점을 치십니다.


하우스큐를 고르려고 큐장을 보니 대부분 한밭큐였습니다. 내가 개인큐로 사용하는 한밭 3구전용(보급형)큐가 보이길래 골랐습니다. 큐팁의 손질은 잘 되어 있는 것도 있고 퍼진 것도 있었는데 쓸만한 놈으로 고른다면 굳이 개인큐가 없어도 게임을 치는데는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장님이 가져온 공을 보니 PBA에서 사용하는 헬릭스공이었습니다. 남들은 이상하다고 하던데 처음 쳐 보았지만 별로 다를 것도 없다는 생각입니다. 의식하지 않고 쳐서 일까요...

 

오늘 오페라당구장에 오기로 한 결정적인 이유는 이 근처 당구장 중에서 가장 빨리 오픈하는 곳(아침 6시부터)이고 대대 6대가 모두 버호벤대대이기 때문입니다. 가브리엘에서는 몇 번 쳐봤지만 버호벤대대에서는 쳐 본 적이 없어서 이전부터 한번 쳐 보고 싶었습니다.


 버호벤대대에서 쳐 본 소감으로는 고무쿠션의 반발력이 좋아서 1번째 쿠션에서 의외로 많이 미끌어지지 않고, 적은 힘으로도 충분히 도달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당구재료상이나 당구장을 운영하는 분들한테 번호벤대대가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정말로 그런것 같습니다. 특히 대회전을 칠 때 힘들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른 테이블들도 같은 P37이라는 고무쿠션을 쓰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버호벤대대가 유난히 쿠션의 반발력이 좋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장님과의 게임이 끝나고 다른 손님과 한 게임 더 쳤는데, 테이블이 좋아서일까요? 두 게임 모두 이겼습니다. 기분 좋은 아침이었습니다. 오페라당구장은 1게임 9천원인데 게임에서 진 사람이 요금을 전액 부담하므로 승자는 무료랍니다.  


오페라당구장은 완전대대전용구장이 아니고 중대 4대가 있어서인지 대대 소님들도 적당히 얘기를 하면서 치는 분위기입니다. 나는 말없이 치지만 적당히 말하면서 치는 것에 대해서 거슬린다고 느끼지는 않습니다. 


오페라당구장 사장님이 지금 중대 4대를 빼고 대대를 넣어서 대대전용구장으로 만들까 생각중이랍니다. 그렇게 되면 대대 8대가 되는데요 대대를 치는 저로서는 좋지만 코로나 상황인데다가 중동먹자골목상권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조금 망설일 수도 있겠습니다. 아무튼 나중에 대대전용으로 바뀌게 되면 다시한번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당구장닷컴할인권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오페라당구장 페이지보기

#부천#중동#오페라당구장#버호벤#추천#대대전용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